(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은행권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꾸린 은행권 일자리펀드가 3천200억 원 규모로 조성된다.

은행연합회와 은행권 창업재단,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은행권 일자리펀드'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은행권이 발표한 5천억 원 규모의 신규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에 3천200억 원을 은행권이 출연하고, 재단은 펀드에 출자한다. 한국성장금융은 펀드 운용을 맡는다.

은행권 일자리펀드는 모펀드로, 민간 투자를 받아 1조6천억 원 규모의 자펀드가 조성된다.

이 펀드는 민간의 전문성을 활용하고자 펀드오브펀드 구조로 운영된다.

향후 조성될 자펀드 규모는 1조6천억원 정도로 추산된다.

펀드는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되는 창업 기업과 기술 우수기업, 해외진출 기업 등에 주로 투자할 방침이다.

운용사가 구체적인 투자 대상을 제안하도록 창의성과 자율성을 부여해 국내 우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더불어 펀드 운용성과와 관련해 운용사 위주로 제공된 인센티브를 투자기업에 대해서도 제공해 일자리의 질적 개선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유도하기로 했다.

한국성장금융은 올해 4분기 내 모펀드를 결성하고 연말까지 자펀드를 운용할 위탁운용사 선정계획을 공고할 예정이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고용창출 효과가 높은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며 "은행권은 앞으로도 수익 증가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과 포용적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js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