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글로벌 채권과 통화 포지션을 활용한 헤지펀드 스타일 채권 펀드인 '신한BNPP H2O 글로벌본드 펀드'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채권 펀드 전문 운용사인 H2O자산운용이 운용하고 있는 'H2O Multi Aggregate펀드'를 피투자대상으로 하는 재간접펀드이다.

H2O자산운용은 프랑스의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나틱시스자산운용의 자회사로, 2010년 아문디자산운용(舊크레딧아그리꼴운용) 채권운용본부 대표매니저가 독립해 설립한 전문 운용사다.

국내에서는 이미 사모펀드에 기관투자자 자금을 운용하고 있으며, 이번 상품이 첫번째 공모펀드다.

이 펀드는 선진국 국채, 회사채, 이머징 국채, 유동화증권 등 다양한 채권 관련 자산, 그리고 이들 자산의 대상 통화를 비롯한 글로벌 통화에 투자한다.

시장 방향성과 지역 및 국가, 신용 등급, 만기별 상대 가치 분석을 통해 매수, 매도 전략을 병행한다.

공모펀드 성격에 맞게 안정적인 수익 실현과 리스크 통제를 위해 변동성을 연간 3~6% 수준으로 운용할 계획이다. 또한, 월간 운용보고서에 주요 투자전략별 포지션을 공개하고 투명하게 운용한다는 방침이다.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금리가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미국 단기채에 대해서는 매도포지션을, 10년 이상 장기채에 대해서는 매수포지션을 취하고 있다.

금리 매력도가 높은 유럽 개별 국가나 회사채에 대해서는 매수포지션을 취하면서 개별 국가, 대상 채권의 비중 조절을 통해 금리 상승 환경에 대응한다.

또한, 5개의 주요 통화 그룹으로 나눠, 미국 달러에 대해서는 매수포지션을, 상대적인 약세를 보이는 이머징 통화에 대해서는 매도포지션을 취하고 있다.

이 외에도 유럽 통화 그룹, 캐나다 달러 그룹, 일본 엔화 그룹 등에 대해 시장 환경을 종합해 투자 비중과 매수·매도포지션을 차별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이 펀드는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