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제주항공이 올해 안으로 지방공항에서만 총 11개의 신규노선을 선보인다.

제주항공은 부산과 대우, 무안, 청주, 제주 등 5개의 지방 국제공항을 기점으로 한 '노선 구성의 다양화'를 24일 발표했다.

제주항공은 이달 28일부터 대구 국제공항발 일본 도쿄와 가고시마, 마카오 등 3개 노선을 신규 취항하는 데 이어 오는 12월 1일과 22일 나트랑과 다낭 등 베트남 2개 노선을 만들 계획이다.

현재 4개 국제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무안공항에서는 오는 12월 15일과 16일 필리핀 세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로 가는 길을 연다.

부산 김해공항에서는 오는 29일 중국 산둥반도 옌타이 노선에 신규 취항해 중국 본토 노선을 10개로 늘린다.

제주항공은 청주공항을 통해 오는 12월 22일 대만 타이베이, 제주공항은 12월 14일부터 홍콩 노선에 새롭게 취항할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이날 발표한 신규노선 외에도 몇몇 공항을 기점으로 한 추가취항을 위해 우리나라와 상대국 정부의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방공항에서 새로운 수요 발굴을 위한 시도를 주도적으로 시작한 이후 여행 수요가 지속해서 늘고 있다"면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장기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 등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고 했다.

j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