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태문영 기자 = 벤 버냉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상원 의원들과의 회동에서 주택시장 전망을 낙관했다.

버냉키 의장은 19일(미국시간) 상원 금융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약 1시간 동안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전망하고 의회가 취약한 경기 회복세를 더 약화시키지 않을 조세와 예산 정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회동에 참석한 민주당 소속 켄트 콘라드(노스 다코타) 상원의원은 "버냉키 의장이 재정정책에 장기적으로 도움되는 일이 더 지속 가능한 길로 나아가는 것임을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버냉키 의장이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해 심각한 경고를 보내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콘라드는 "버냉키 의장이 분명히 언급했듯, 오늘 주택부문에서 긍정적인 소식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 8월 미국의 기존 주택판매는 예상치를 웃도는 급증세를 보인 점을 든 것이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는 8월 기존 주택판매가 전월 대비 7.8%나 늘어난 연율 482만채(계절 조정치)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시장 예상치는 2.0% 증가한 456만채였다.

버냉키 의장은 이 회동에서 의회가 재정절벽(fiscal cliff)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Fed가 경기 부양에서 한계에 맞닥뜨릴 것이라고 경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점진적으로 연방 예산을 축소할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myta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