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한화시스템과 한화지상방산, ㈜한화가 오는 3일까지 이틀간 구미 디지털전자산업관에서 열리는 '2018 스마트 국방·드론 산업대전'에 참가해 드론 및 무인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첨단 국방ICT 기술을 소개한다고 2일 밝혔다.

국방부와 교육부, 경상북도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민·관·군·산·학·연이 함께 국방ICT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드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전시회에서 육군이 '5대 게임체인저' 중 하나로 선정한 드론봇 전투체계를 위한 솔루션인 드론 통합관제시스템과 드론 무선충전시스템, 드론 감시레이다 등을 소개한다. 이에 더해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스마트부대 관리시스템도 전시한다.

한화지상방산은 육군 전시관 국방로봇 존을 통해 SG(스마트 그러네이드) 로봇과 급조폭발물(IED) 제거 로봇을 선보인다.

㈜한화는 천검 유도탄과 단거리로켓발사기, 기동저지탄, 회로지령탄약, 신관류 등을 전시한다.

한화 관계자는 "향후 한화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의 국방 접목 확대를 위해 산·학·연·군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R&D(연구개발)를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