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고유권 윤시윤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는 "산업현장에 큰 영향을 주는 일부 정책 관련 불확실성을 빨리 제거 또는 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4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예산 국회가 본격화하고 주요 정책의 입법이 중요한 상황에서 당·정·청이 긴밀히 협의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특히 노동시간 단축 계도 기간이 올해 말로 끝나기 때문에 주요 기업들이 경영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당정이 산업현장의 불확실성을 제거해 드려야 하고 노사정 대화도 빨리 가동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정부가 마련한 맞춤형 일자리를 두고 정치권과 일부 언론의 비판이 있지만, 현장에서는 수요가 굉장히 높다는 것을 확인했다"고도 했다.

그는 지난주 금요일 자동차와 조선, 석유화학 산업의 주력 지역인 울산광역시 동구를 방문한 것을 거론하면서 "500개 맞춤형 일자리를 내놨는데 사흘 만에 400개가 나갔다고 구청장에게서 들었다"며 "중앙에서 벌어지는 이론적 공방과는 별도로 현장서 필요한 것은 해야 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신속하고 과감히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산업위기 지역의 투자세 공제세율을 높이는 방안과 관련해 세법개정안이 국회에 제출돼 있지만, 그 정도로는 투자를 유인하기 어렵다면서 당정이 추가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했으면 한다고도 했다.

이날 고위 당정청 회의에는 민주당에서는 이해찬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 김태년 정책위의장,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인 조정식 의원 등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등이, 청와대에서는 장하성 정책실장, 정태호 일자리수석, 윤종원 경제수석, 김수현 사회수석, 한병도 정무수석 등이 참석했다.

pisces738@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