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SK텔레콤이 택시 이용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국내 처음으로 '안심귀가 라이브(Live)'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택시 이용고객들의 편의 제고와 기사들의 안전운전 향상을 위해 자사의 택시 호출서비스인 '티맵 택시(Tmap 택시)'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택시 승객의 위치를 지인이 확인할 수 있는 '안심귀가 라이브(Live)' 기능이다. 택시 탑승 고객은 택시의 현재 위치와 도착 예정시간, 이용 택시의 정보 등을 본인이 희망하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다.

또 티맵 택시는 택시 호출시 목적지까지 소요시간과 예상금액을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예상금액과 소요시간은 월간 실사용자(MAU) 1천100만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의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돼 낯선 장소에서의 택시 이용 시 요금 걱정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운전 중 고객의 호출 응답을 위해 스마트폰을 조작해야 하는 현재의 방식이 택시기사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택시기사 3만명에게 버튼식 '콜(Call)잡이'를 제공한다.

'콜잡이'는 핸들에 부착하는 형태로, 택시기사는 스마트폰에 손을 뻗지 않고도 버튼을 눌러 안전하게 고객의 호출에 응할 수 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