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기아자동차가 차량 구매정보부터 운행 유지관리, 중고차 처분까지 고객이 카 라이프 전 과정을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기아차는 5일 압구정동 '비트360'에서 통합 모바일 고객 애플리케이션 '기아 빅(KIA VIK)'의 출시 행사를 열었다.

'기아 빅'은 차량과 관련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와 콘텐츠를 담은 애플리케이션 형태의 모바일 플랫폼으로 기아차의 영문 사명인 'KIA'와 이를 거꾸로 뒤집은 형상인 'VIK'를 조합시켜 이름 붙여졌다.

'기아 빅'은 기존 레드멤버스, Q프렌즈 등으로 분산돼 있던 기아차의 고객 대상 앱을 통합하고 기아차 홈페이지, 멤버십 사이트, 각종 제휴 서비스 등을 연동시켜 하나의 ID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간편결제, 음성인식, 지문인식 로그인 등의 신기술이 적용됐다.

기아차는 이날 권혁호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 박병대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 간 제휴 마케팅 등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 체결에도 합의했다.

기아차와 삼성전자는 향후 각 회사의 신제품 출시 일정에 맞춰 특성화폰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것을 검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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