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삼성전자가 내년 출시할 폴더블폰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와 사용자환경(UI)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8 (Samsung Developer Conference 2018)

삼성전자는 7일부터(현지시간) 이틀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8 (Samsung Developer Conference 2018)'을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삼성전자는 미래 커넥티드 리빙 시대의 핵심인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차세대 모바일 UX 등 진일보한 플랫폼·소프트웨어·서비스를 대거 공개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기조연설을 통해 폴더블폰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선보이고 수개월 내 양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기조연설에서 "삼성전자는 새로운 커넥티드 리빙 시대의 기반이자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용이하게 확장 가능한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며 "모바일 생태계에서도 전세계개발자들과 함께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사용자가 얇고 가벼우며 휴대성을 갖춘 기존의 스마트폰과 더불어 더욱 몰입감 있는 멀티미디어와 강력한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사용성을 제공하는 대화면 스마트기기 경험도 즐길 수 있게 한다.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을 펼쳤을 때 작은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큰 디스플레이로 자연스럽게 이어서 사용할 수 있고, 큰 디스플레이에서 인터넷 브라우징·멀티미디어·메시징 등 동시에 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인피니니 플렉스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심플한 디자인의 'One UI'도 공개했다. 'One UI'는 사용자들의 스마트폰 화면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를 최소화하고 보다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간결하게 정돈된 아이콘과 가독성·접근성을 향상한 깔끔한 화면 배치, 편리한 한 손 조작 등을 통해 물 흐르듯이 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One UI'는 내년 1월 정식 서비스에 앞서 11월부터 한국, 미국 등에서 갤럭시 S9·S9+, 갤럭시 노트9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9.0 파이(Pie) 베타 서비스와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7년 첫선을 보인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Bixby)'의 통합 개발 도구인 '빅스비 개발자 스튜디오(Bixby Developer Studio)'를 발표하고, 통합 사물인터넷 서비스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 쉽게 연동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개발자 워크스페이스'·'워크 위드 스마트싱스(Works With SmartThings)' 인증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작년 스마트싱스, 아틱(ARTIK), 삼성 커넥트(Samsung Connect) 등 전사의 모든 사물인터넷(IoT) 플랫폼과 서비스들을 '스마트싱스'로 통합한 바 있다.

'미래를 만나는 곳(Where Now Meets Next)'이라는 주제로 올해 다섯 번째로 진행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는 전세계 개발자·서비스 파트너·디자이너 등 5천여명이 참석했으며, 인공지능, IoT, 게임, UX, 헬스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총 60여개의 세션,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