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CJ프레시웨이가 금융권의 예상치와 비슷한 수준의 실적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3분기에 7천43억원의 매출과 133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고 9일 밝혔다.

매출액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6.4% 증가하며 2분기 연속 7천억원을 넘어섰다. 다만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거둔 149억원보다 소폭 감소하는 흐름을 나타냈다.

CJ프레시웨이의 이번 실적은 금융권의 예상과 비슷한 수준이다.

앞서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3개월간 실적 전망을 낸 7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컨센서스를 실시한 결과, CJ프레시웨이는 올해 3분기에 7천539억원의 매출과 136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을 것으로 예상됐다.

사업별로 보면, 이번 3분기에는 단체급식 부문의 매출 성장이 두드러졌다는 평가다.

추석 연휴로 인해 전년 동기보다 영업일수가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신규수주를 바탕으로 매출 1천133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20% 증가한 수치다.

식자재 유통 부문도 외식업계 경기침체와 소비 심리 악화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약 4.2% 증가한 5천51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가정간편식(HMR) 소비 증가에 따라 1차 도매 및 원료 경로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을 이어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외형 성장과 동시에 수익성 확보를 도모하는 경영활동을 지속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