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SK그룹과 신한금융그룹이 200억원 규모로 사회적기업 전용 사모펀드를 결정하기로 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13일 서린동 SK빌딩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현재까지 신한금융그룹이 90억원을, SK그룹이 60억원을 출자 완료했다. 연말까지 50억을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투자 대상은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이며, 운용은 신한대체투자운용이 담당한다.

두 그룹은 앞으로 유망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 발굴, 사회적기업에 대한 금융생태계 활성화, 사회적기업 사업경쟁력 및 역량 제고 지원, 사회적 가치 측정체계 개발 및 확산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SK그룹은 투자 대상기업 선정에 필요한 사회적 가치 측정체계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서 SK는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그램을 펀드 운용에 적용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은 투자 대상기업을 발굴하고 해당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항수 SK그룹 PR팀장(전무)은 "이번 펀드결성을 계기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자본시장이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SK는 자체 노력 외에 기업 협업을 통해 사회 구성원 모두의 행복 증진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