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中 무역협상 성사 원해…추가 관세 필요 없을 수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이 무역협상 성사를 원한다면서 추가 관세가 필요 없을 수 있다고 말했다.
16일 마켓워치와 CNBC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중국을 곤경에 처하게 하고 싶지 않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3149

-연준 클라리다 "중립금리 가까워…추가인상은 지표 따라"(상보)
리처드 클라리다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부의장은 현재 금리가 중립금리에 가깝다고 진단했다. 추가 금리 인상은 경제지표에 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클라리다 부의장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정책 금리는 중립금리에 다다르고 있고, 경제 역시 좋은 모습을 나타내는 만큼 이제 지표 의존적으로 관심 방향을 바꾸는 것이 적당하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3142

-시카고 연은 총재, 연준 내년 4번까지 금리인상 가능
찰스 에반스 시카고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중립금리 추정치보다 약간 더 높은 연방기금금리 목표를 받아들일 것이라고 말했다.
에반스 총재는 시카고에서 열린 채권포럼에서 연설한 이후 "중립금리는 약 2.75%라고 생각한다"며 "국내총생산(GDP) 성장이 지속한다는 가정에 따라 금리가 3.25%로 오르는 것을 편안하게 지켜볼 수 있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3148

-필라델피아 연은 총재 "12월 금리 인상 옳은 것인지 확신 못 해"(상보)
페트릭 하커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다음달 금리 인상이 올바른 것인지 확신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하커 총재는 16일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인터뷰에서 "현시점에서 12월 금리 이동(인상)이 올바른 이동인지 확신할 수 없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3157

-골드만 약세장 지표 치솟아…"더 큰 침체 대비"
골드만삭스가 현재 미국 증시는 글로벌 경제의 성장 흐름을 믿지 않고 있다고 분석했다.
골드만삭스는 "최근 증시 조정은 투자자들이 더 큰 글로벌 경제 둔화가올 것이라고 믿는다는 점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3138

-UBS "중국 위안화 약세 유도 않을 것"
UBS는 중국이 미국의 관세에 대한 보복 목적 등으로 위안화 약세를 유도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UBS의 타오 왕 수석 중국 경제학자는 "중국이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위안화를 약세로 만들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3143

-아르헨티나, 금리 하한 보증 삭제 고려
아르헨티나 중앙은행이 60%인 금리 하한 보증을 없애는 것을 고려 중이라고 16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최근 물가 기대가 두달 연속 하락하면서 아르헨티나 중앙은행이 금리 하한 보증을 없애는 것을 고려 중이며 이번 결정은 이르면 12월 3일 발표될 예정이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3151

-멕시코 국경장벽 예산 원하는 트럼프, '셧다운' 배수진 칠까
내달 7일 예산안 처리시한…트럼프-공화 지도부 장벽예산 논의
콘웨이 고문 "모든 옵션 열어두고 있다"…셧다운 가능성 시사
https://www.yna.co.kr/view/AKR20181117003900071?section=news

-'정면돌파' 택한 메이, 새 브렉시트부·고용연금부 장관 임명
'사퇴 관측' 고브·폭스 장관 "총리 전폭적 지지"…내각 잔류키로 결정
'안전장치' 등 합의안 일부 수정 시도 가능성…EU 측은 일축
https://www.yna.co.kr/view/AKR20181117003300085?section=news

-트럼프 "서면답변 직접 작성"…'러 스캔들' 특검에 곧 제출될듯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로버트 뮬러 특검의 '러시아 스캔들' 수사와 관련, 서면답변을 직접 작성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에서 기자들에게 "몇 가지 질문들에 답변을 요청받았고, 내가 직접 답변했다"면서 "매우 손쉽게 답변했다. 나로서는 매우 일상적으로 답변할 수 있는 질문들이었다"고 말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81117005500072?section=news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