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뇌공학, 생물학, 심리학 등 이종(異種) 분야와의 미래 모빌리티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브라운대학과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업 프로젝트 '현대 비저너리 챌린지(Hyundai Visionary Challenge)'를 런칭하고, 첫 번째 파트너로 미국의 브라운대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라운대는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에 위치한 아이비리그(Ivy League) 명문사학으로, 인간의 두뇌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차세대 신기술 '두뇌-컴퓨터 인터페이스' 분야의 선두 주자다. 현대차그룹은 뇌공학과 자동차 산업 간의 연계 가능성에 주목해 브라운대와 협업을 진행했다. 이번 협업을 계기로 앞으로도 브라운대와 중장기적 공동연구과제 진행 등 교류 협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현대 비저너리 챌린지는 뇌공학, 컴퓨터공학, 생물학, 신경과학, 심리학, 의학 등 자동차와 무관해 보일 수 있는 다양한 이종분야와의 융합으로 자동차 산업이 가진 한계를 탈피하고, 이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시도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다.

올해 브라운대와 협업을 통해 처음 진행된 현대 비저너리 챌린지 2018는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주제로 생체 모방 모빌리티와 인간과 기계 간 파트너십, 데이터 기반 개인화서비스 등에 초점을 맞췄다.

그 일환으로 현대차그룹은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린 '제3회 모빌리티 이노베이터스 포럼(Mobility Innovator's Forum)'에서 미국 브라운대와 진행한 비저너리 챌린지의 성과를 발표하고 최종 선정된 4개 팀을 시상했다.





현대차그룹은 4개 팀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추후 각 팀과 산학공동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스타트업 육성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제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 대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연구 과제도 다양화하는 등 현대 비저너리 챌린지가 독보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서 기능하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 비저너리 챌린지를 통해 그룹의 미래비전을 제시해 줄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매년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추진해 파괴적 혁신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