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환전없이 결제서비스 내년 1분기 출시 예정



(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톡에서 주요 자산에 바로 투자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를 오는 20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류영준 대표는 이날 더프라자호텔에서 출범 후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카카오페이가 앞으로는 사용자들이 금전적인 수익도 기대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IT가 금융을 주도하는 테크핀시대를 이끌면서 사용자들의 일상과 금융의 패러다임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투자'는 앱 설치 필요 없이 카카오톡에서 바로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계좌에서 주요 자산 등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다. 투자 상품은 크라우드펀딩, 증권, 펀드 등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카카오투자' 출시 초기에는 사용자들의 수익성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해 중위험·중수익의 투자 상품부터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내부의 전문 심사인력이 금융투자상품의 기준을 직접 수립해 상품 설계부터 점검까지 관여해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상품만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류영준 대표는 "'카카오페이 투자'는 사용자 입장에서 카카오페이 플랫폼을 통한 첫 수익 경험, 카카오페이 입장에서는 금융플랫폼으로 전문성을 확장하는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도 기술을 기반으로 금융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나가는 도전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와 함께 해외에서 번거로운 환전 과정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글로벌 크로스보더 결제서비스를 내년 1분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결제서비스는 내년 1분기 일본을 필두로 중국, 동남아로 확대한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