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롯데카드는 롯데홈쇼핑 고객의 이용 패턴을 롯데카드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 기술로 분석해 고객 성향을 100여 개 고객선호지수로 분류하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다양한 상품군을 고객 선호에 맞게 매칭해 마케팅 프로모션 및 캠페인 진행 시 가장 적절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게 됐다.

향후 롯데카드는 시장 및 업종 트렌드 분석, 타깃마케팅 전략 수립, 제휴 프로모션 개발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롯데홈쇼핑을 시작으로 다양한 고객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성향 분석 및 지역·업종별 소비특성 분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케팅 활성화 방향을 제시해주는 빅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고객사에 맞춤형 분석 기술을 제공하며 빅데이터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향후 빅데이터 컴퍼니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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