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미국에 전기차 배터리공장을 건설하기로 했다. 글로벌 자동차업체 최대 격전지에 진출하는 셈이다.

SK이노베이션은 26일 이사회를 열고 미국 조지아주 잭슨카운티 커머스시에 9.8GWh/년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공장 건설을 위해 1조1396억원 투자를 결의했다.





이 공장은 커머스시 일대 약 34만평의 부지에 건설될 예정이다. 오는 2019년 초에 착공해 2022년부터 양산 공급한다는 게 SK이노베이션의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투자 진행을 위해 현지법인인 'SK 배터리 아메리카'(가칭)를 설립하고, 향후 건설 투자비와 운전자본금 등을 연도별 분할출자 형태로 투자한다.

이번 투자를 포함해 앞으로 수주가 늘어날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생산량 증가를 고려해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SK이노베이션은 설명했다.

미국 조지아주에 공장이 건설되면 SK이노베이션은 미국 내 생산거점을 확보하게 된다. 아울러 한국, 중국, 유럽, 미국에 이르는 글로벌 4각 생산체계도 완성된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배터리공장 건설 투자 결정을 비롯해 향후 수주 증대에 따른 증설까지 포함해 오는 2022년 연간 생산량 55GWh 규모의 생산설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현재 4.7GWh의 생산량의 10배가 넘는 규모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딥체인지 2.0에 기반해 배터리사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글로벌 주요 시장에 생산거점 확보 및 수주 증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했다"며 "글로벌 자동차 최대 격전지에서 의미 있는 성공을 거둬 제2의 반도체로 평가받는 배터리사업에서 글로벌 탑 플레이어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