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7일 오전 11시 현재 무선 96%, 인터넷·IPTV 99%, 유선전화 92%를 각각 복구했다고 밝혔다.
광케이블 유선전화는 99% 복구했고 동케이블 유선전화는 10% 각각 복구됐다.
KT는 "동케이블은 굵고 무거워 맨홀로 빼내는 것이 불가능해 화재현장인 통신구 진입이 가능해야 복구가 진행될 수 있어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KT는 현재 장애가 지속되는 카드결제기 이용 고객 대부분이 동케이블 기반 서비스를 이용 중인 점을 고려해 카드결제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무선 LTE 라우터를 1천500대 투입하는 등 지원에 나섰다.
KT는 이날부터 현장에 소상공인지원센터를 구축해 직원 330명을 투입, 소상공인을 직접 방문해 밀착 지원하기로 했다.
msby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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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명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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