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카카오톡의 대표상품 이모티콘이 누적 구매자 2천만명을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카카오는 28일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7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를 소개하는 각종 지표를 공개했다.





카카오에 따르면 지난 2011년 11월 카카오톡에 처음 등장한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는 모바일 대화에 풍성한 감정을 더 하는 대화 환경을 만들었고 '이모티콘 콘텐츠'라는 새로운 창작 환경을 조성하며 이모티콘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왔다.

단 6개로 시작했던 카카오 이모티콘의 상품은 올해 6천500여개로 늘었고 누적 구매자는 2천만명을 돌파하는 등 매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월평균 발신되는 이모티콘 메시지는 22억건에 달하고 매월 2천700만명에 달하는 이용자가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등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이모티콘 시장의 양적 성장이 이어짐에 따라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는 창작과 수익이 연결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누적 매출 10억 이상을 달성한 이모티콘은 총 50개로 스타 작가와 인기 캐릭터를 배출했다. 특히 7년 동안 가장 사랑받은 이모티콘은 '카카오 프렌즈' 시리즈로 누적판매 2천500만건을 기록했다.

7주년 베스트셀러 이모티콘으로 '오버액션(DK)', '에비츄(코글플래닛)', '요하(아포이)', '나애미(주주스)' 이모티콘이 선정됐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