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포스코대우가 가스전 탐사부터 액화, 판매에 이르는 액화천연가스(LNG) 모든 사업영업에 진출을 추진한다.

포스코대우(대표이사: 김영상)는 28일 브루나이에서 현지 자원개발 국영기업 페트롤리움 브루나이社(Petroleum BRUNEI)와 'LNG 밸류 체인(Value Chain) 사업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을 체결했다.





페트롤리움 브루나이社는 종합에너지사업을 수행하는 자원개발 국영기업이다.

LNG 밸류 체인 사업은 LNG 분야에서 개별적으로 개발하던 기존 틀에서 벗어나 시장의 요구에 맞춰 연관된 사업을 통합해 복합적으로 개발하는 형태를 말한다.

이번 MOU 체결로 두 회사는 브루나이 국내외 광구의 공동탐사 및 개발은 물론 포스코대우가 자체 개발하고 있는 심해 광구개발도 협력하기로 했다.

또 LNG 액화/수입 터미널 등 인프라 자산에 대한 프로젝트 공동투자를 검토한다. 나아가 LNG 벙커링, LNG 공급까지 아우르는 LNG 밸류 체인 전반에 걸친 사업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공동으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MOU는 브루나이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지역에서 수입 터미널, 벙커링 등 LNG 관련 인프라 사업과 LNG 트레이딩 기회를 모색하고, 향후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LNG 시장을 공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포스코대우는 설명했다.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은 "미얀마 가스전 개발 성공 등 천연가스 분야에서 국내 최고 상류 부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포스코대우와 에너지 관련 다양한 경험을 두루 갖춘 페트롤리움 브루나이사의 전략적 협력은 양사 모두에게 사업 확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그룹차원에서 LNG를 집중 육성하는 분야 중 하나로 선정했다. 이를 근거로 해외사업 개발 및 LNG 트레이딩 경험을 보유한 포스코대우가 그룹 LNG 통합 구매, LNG 트레이딩, LNG 연계 해외 인프라사업 개발 등을 주도할 예정이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