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롯데자산개발이 금융기업과의 교류를 강화하고자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호텔 서울 36층 벨뷰스위트룸에서 열린 이번 기업설명회에는 은행, 증권사 등 20여개 국내 주요금융기업의 기업금융(IB) 및 PB(Private Banking) 대표급 임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부동산개발 디벨로퍼가 금융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직접 투자자를 찾아 나선 것은 이례적으로 평가된다.

이광영 롯데자산개발 대표이사는 기업설명회 발표자로 직접 나서 행사 취지와 롯데자산개발의 종합부동산회사로서 비전을 발표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복합개발과 운영을 함께 하는 롯데몰 등 국내 주요 복합쇼핑몰 사업소개를 시작으로 지식산업센터부터 오피스텔에 이르는 다양한 분양사업 성과와 최근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기업형 주거임대사업, 공유오피스 사업 등 종합부동산회사로서 사업 경쟁력을 소개했다.

그는 복합단지개발부터 호텔 리조트 사업에 이르는 다양한 개발노하우를 포함해 PM(Property Management), FM(Facility Management), 부동산 금융 등 부동산 전반에 걸친 사업 노하우를 설명했다. 최근 베트남 중국을 포함해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도 활발히 추진 중인 대규모 복합개발사업도 선보이는 등 글로벌 디벨로퍼로서 성장계획에 대해서도 전했다.

롯데자산개발은 지속적인 금융기업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개발사업의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협업 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자산개발이 추진하는 국내·외 주요 개발사업에 대한 투자의 기회를 넓히고 금융사 보유의 유휴부지 공동개발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동반성장의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광영 롯데자산개발 대표이사는 "종합부동산회사로서 롯데자산개발의 다양한 부동산 비즈니스 노하우와 금융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부동산 산업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동산 산업이 금융과 밀접한 관계인 만큼 앞으로 금융업계와 다양한 협업을 끌어내고자 지속해서 스킨십 강화에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이광영 롯데자산개발 대표이사, 금융기업 초청 기업설명회. 자료: 롯데자산개발>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