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LG디스플레이는 28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2019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부사장 승진 3명, 전무 승진 6명, 상무 신규선임 19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임원인사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사업 가속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성과주의를 바탕으로 과감하게 세대교체를 이룬다는 관점에서 이뤄졌다고 LG디스플레이는 설명했다.

성과뿐 아니라 성장 가능성과 LG Way 리더십 측면에서 탁월한 차세대 리더 발굴이라는 측면도 고려됐다.

김명규 전무와 오창호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양재훈 전무는 신규 전입해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김명규 전무는 시장, 고객, 사업 전반에 대한 전문적 식견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신규 제품 적기 개발 및 고해상도 기술 확보로 시장 점유율 확대에 기여하며 IT 사업의 수익성 향상을 견인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오창호 전무는 OLED TV 차별화 기술개발을 통해 OLED TV 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월페이퍼TV 디스플레이, CSO(Crystal Sound OLED)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원가절감 기술 개발을 통해 OLED TV 흑자전환에 기여한 게 평가됐다.

신규 전입한 양재훈 전무는 리더십 변화의 시기에 그룹의 현안과 이슈를 원활히 조율해 새로운 변화를 도모하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