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남북 공동 유해발굴 현장에서 지뢰제거 작전에 투입된 육군 제5보병사단(이하 열쇠부대) 장병 총 62명을 초청해 격려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초청된 열쇠부대 장병들은 이날 오전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사를 방문해 환영 행사를 가졌다.

점심식사 이후에는 잠실 롯데월드타워로 이동해 117층 서울스카이 전망대와 지하1층 아쿠아리움을 방문했다.

이진국 하나금투 사장은 "20kg이 넘는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지뢰제거 작업을 수행하던 장병들의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지뢰를 제거한 장병들의 땀과 노력에 유해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됐으며 나아가 남과 북을 잇는 길을 여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성구 열쇠부대 공병대대장은 "역사의 현장에서 한 건의 사고도 없이 무사히 작전을 마친 장병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표현해주신 하나금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하나금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고,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그룹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며 "하나금투는 지난 2016년부터 군 부대와 자매결연을 맺는 등 군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jwchoi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