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정부가 한국공항공사,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 인프라공기업과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과 함께 해외인프라도시개발사업 지원을 위한 글로벌인프라펀드(GIF) 7호를 조성한다.





국토교통부는 30일 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에서 KIND와 인프라공기업, 은행 및 자산운용사(신한BNP파리바 자산운용) 등과 투자 약정식을 맺었다.

12월에 출범하는 GIF 7호의 조성 규모는 약 1천30억원 수준이다.

그간 운영 중인 GIF 2호의 투자자인 인프라공기업의 투자잔여분에, 올해 6월 출범한 KIND와 미국 달러화 투자를 희망한 민간은행의 신규투자분이 합쳐진 금액이다.

국토부는 해외수주 지원을 위해 조성된 GIF 1호, 2호, 3호가 기조성된 투자금액을 모두 사업에 투자했거나 투자약정 기간이 넘은 상황이라, 추가적인 투자 여력 확보를 위해 기관들의 협조로 추가로 GIF 7호를 출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경훈 국토부 건설정책국장은 "GIF 5호, 6호, 7호 출범은 해외투자개발사업의 금융지원은 물론 그간의 GIF 운용 경험을 통해 학습된 시행착오를 공유해 공공기관과 민간금융기관의 해외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국토부는 우리나라 기업이 추진하는 투자사업에 대한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신규 우량 투자개발사업 발굴을 위한 타당성 조사 지원과 KIND 등을 통한 해외인프라도시개발사업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