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유진투자증권이 '쏙쏙(비대면) 연금저축계좌 개설서비스'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은 연말까지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상장지수펀드(ETF) 거래 수수료 5년 무료와 최대 64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 순매수금액(매수-매도) 10만원 이상인 투자자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금액에 따라 최대 현금 3만원이 제공되며, 순매수금액 1천만원 이상 고객은 추첨을 통해 최대 50만원의 현금도 받을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쏙쏙 연금저축계좌 TIGER ETF 거래 이벤트'도 한다.

쏙쏙 연금저축계좌로 TIGER ETF 전종목(인버스/레버리지 제외) 합산 10만원이상 순매수 시 선착순 1천명에게 1만원, 순매수금액에 따라 1만~5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최대 5만원 상품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모든 이벤트는 중복참여가 가능하다.

개인연금저축계좌의 납입금액은 연말정산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유진투자증권은 설명했다.

납입금액 기준 연 400만원 한도 내에서 총급여 5천500만원 또는 종합소득금액 4천만원 이하인 경우 16.5%(지방소득세 포함), 총급여 5천500만원 또는 종합소득금액 4천만원 초과시 13.2%(지방소득세 포함)의 세액공제가 가능하다.

다만, 총 급여액이 1억2천만원을 초과하거나 종합소득금액이 1억원을 초과하는 경우 연 300만원 한도 내에서만 세액공제가 된다.

syju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