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사업자(18-3차) 공모심사 결과 양주 옥정은 제일건설 컨소시엄을, 인천 검단은 한신공영 컨소시엄을 각각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9월 공고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2018년 3차 공모의 우선협상대상자다.

이번 공모는 사회적 가치실현 평가항목을 신설해 일자리 창출, 상생·동반성장, 청렴 및 부패 방지 등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도록 함으로써 민간사업자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유도하고 청렴 의식을 강화한 게 특징이라고 LH는 전했다.





양주 옥정의 제일건설 컨소시엄은 100% 지하주차장으로 세대당 1.5대의 주차장을 계획하고, 단지 북측의 학교 가는 길과 연계된 열린 통경축으로 쾌적성을 더했다. 가족성원에 따라 선택 폭이 넓은 7개 평형 타입과 20가지 특화 평면을 제시했다.

인천 검단의 한신공영 컨소시엄은 전 세대 남향배치 및 단지 내 레벨 차에 따른 광장계획을 커뮤니티 시설과 연계해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고, 청년 및 신혼부부 세대의 니즈에 맞는 평면구성을 위해 수납공간 극대화했다.

또 주거환경 및 입주자 수요분석을 통한 맞춤형 주거서비스를 계획해 피트니스와 아이 돌봄교실, 육아용품 셰어링, 반찬가게, 청년세대를 위한 오피스, 취미지원실, 홈시어터, 노래방, 카셰어링 등 다양한 생활·공유 프로그램으로 제안했다.

선정된 우선협상대상자는 주택도시기금의 수탁기관인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사업계획협의를 거쳐 임대 리츠를 설립하고, 기금출자심의 후 주택건설 착공, 입주자 모집공고 등의 절차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