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현대중공업이 부동 노동행위 의혹을 받는 노사업무 전담조직을 없앴다.

현대중공업은 5일 노사업무 전담조직인 '노사 부문'을 폐지한다고 밝혔다.

금속노조 현대중공업 지부가 회사의 조합원 사찰 등 부당노동행위에 대한 고소장을 대검찰청에 제출하고서 나온 조치다.

노조는 회사가 노조 무력화를 위해 노조 선거 및 활동에 개입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임단협 교섭과 노사협의회 등 노조 업무 협의를 위한 최소한의 기능만 경영지원 조직에서 수행하게 된다. 관련 인원도 33명에서 6명으로 대폭 줄어든다.

이번 조치는 노조와 소통을 강조하는 한영석 사장의 직접 지시에 따른 것이라고 현대중공업은 설명했다.

실제로 한 사장은 취임 첫날 노조 사무실을 찾아 박근태 지부장 등 노조 집행부를 만나 소통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한 사장은 "어려운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해 안정된 회사, 보람을 느끼는 회사를 만드는 데 협력하자"면서 임단협을 조속히 마무리하기 위한 노사 간 적극적인 노력을 요청한 바 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현대중공업 노사 부문 폐지는 우리나라 노사문화를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조치를 포함해 회사는 앞으로도 상생하고 협력하는 미래지향적인 노사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