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이 미세먼지 불안 등을 없애고자 'H-SUPER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세대 내 설치된 환기설비에 0.3마이크로미터(㎛) 입자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내는 H13 등급의 헤파필터 및 항균·탈취 필터 등 3중의 추가 필터를 장착 미세먼지 제거 성능을 99.97%까지 끌어올렸다.

이번 시스템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은 공기청정 기능을 극대화하게 됐다.

특히, 세대당 한 대의 환기설비가 적용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현대엔지니어링은 두 대를 도입해 세대 내 환기량을 법정기준인 시간당 0.5회보다 2배로 증가시켰다.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등 공기 중 오염물질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낼 것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은 설명했다.

H-SUPER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은 내년 상반기 이후 분양될 프로젝트에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재 적용 중인 주방 하부급기 시스템, 에어샤워 시스템을 합치면 총 3종의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세대 내외부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공기 중 오염물질까지 제거하는 전방위적인 토탈 케어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건설사의 노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명성에 걸맞게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사진설명: 현대엔지니어링 공기청정 시스템. 자료: 현대엔지니어링>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