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SGI서울보증은 경영환경이 어려운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가맹사업보증보험 일부 상품의 보험료를 최대 25% 인하한다고 6일 밝혔다.

가맹사업보증보험은 소상공인인 가맹점주가 프랜차이즈 본사로부터 선지급 받는 원자재, 물품대금 및 각종 손해배상 채무를 보증하는 상품으로 부동산 담보나 현금을 예치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보험료율 인하 및 내년 4월 시행예정인 가맹업체별 할인·할증제 도입으로 향후 편의점과 슈퍼마켓은 25.0% 보험료 감면 효과를 보게 되며, 그 외 기타 가맹업은 오는 10일부터 24.7% 할인된 보험료 혜택을 받게 된다.

이에 따라 6천여 가맹점주는 연간 약 65억 원(업체당 103만 원)의 보험료 부담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SGI서울보증은 각종 계약 체결 시 이행을 담보하기 위해 사용되는 이행보증보험 및 인허가에 필요한 예치금을 대신하는 인허가보증보험 등 5개 상품의 보험료율을 평균 16.8% 인하한다.

이를 통해 연간 총 256억 원의 보험료 부담을 절감해 사업 운용에 수반된 금융비용 부담을 크게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민과 중소기업의 경제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증지원 정책을 계속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