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생체인식 전문기업인 크루셜텍과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 생체인식 기술을 접목한 솔루션을 공동개발하기로 계약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크루셜텍이 보유한 지문인식 기능을 투명폴리이미드필름(CPI)에 접목해 보안성을 향상시킨 신제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생체인식 솔루션이 접목된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제품은 폴더블폰을 비롯한 스마트폰, 현금자동입출금기(ATM), 키오스크 등 지문인식이 필요한 모든 보안 관련 기기에 적용이 가능하다. 사용이 편리하면서도 높은 보안성을 갖춰 다양한 영역에 활용될 것으로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내다봤다.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개발한 CPI는 유리처럼 투명하고 강도가 세면서도 수십만번 접어도 흠집이 나지 않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다.

크루셜텍은 초소형 입력장치 OTP, 지문인식 모듈, 새로운 방식의 정전식 터치스크린 등을 최초로 개발해 글로벌 모바일 기기 제조사에 입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성익경 코오롱인더스트리 CPI사업총괄(부사장)은 "CPI필름을 폴더블 스마트폰 윈도 커버뿐 아니라 다양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장치에 적용되는 소재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