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NH농협생명은 실손의료비를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는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한 환자들이 서류 발급이나 보험금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 병원 앱을 통해 본인 인증 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생명보험사 가운데는 농협생명이 최초로 도입했다.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 세부내역서 등 병원에 저장된 정보를 전자데이터(EDI) 형태로 보험사에 전송하기 때문에 직접 서류를 발급하지 않아도 된다.

이 서비스는 레몬 헬스케어사의 'M-Care 뚝딱청구' 앱 서비스와 연동하여 신촌·강남 세브란스병원, 국립암센터 고객을 대상으로 7일부터 우선 실시하고,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서울성모병원 등 전국 21개 주요 병원으로 확대 적용한다.

내년에는 서울대학병원 등 중·소형 병원을 포함해 약 300개 병원에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서기봉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보험금 청구가 번거로워 소홀히 했던 소액보험금도 고객이 편리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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