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이마트가 미국 현지 유통기업을 인수한다. 이마트가 해외 현지기업을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는 미국 서부지역의 '굿푸드 홀딩스(Good Food Holdings)'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인수금액은 2억7천500만 달러(3천74억원)다.

이를 위해 이마트의 미국 현지 자회사 'PK Retail Holdings(PK 리테일 홀딩스)'는 이날 3천242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마트가 PK 리테일 홀딩스에 자금을 투입하고, PK 리테일 홀딩스가 굿푸드 홀딩스를 인수한다. 3천242억원은 타법인증권 취득자금 3천74억원과 기타자금 168억원으로 구성돼 있다.

굿푸드 홀딩스는 '브리스톨 팜스(Bristol Farms)', '레이지 에이커스(Lazy Acres)', '메트로폴리탄 마켓(Metropolitan Market)' 등 3개 유통 브랜드를 보유한 지주회사다.

이마트 관계자는 "굿푸드 홀딩스는 로스앤젤레스(LA), 씨애틀 등 미국 서부지역에서 2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며 "신선·헬스·식음서비스 등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브리스톨 팜스는 프리미엄 그로서리 스토어로, LA와 샌디에고에서 1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메트로폴리탄 마켓도 프리미엄 그로서리 스토어다. 씨애틀에서 7개 매장이 영업 중이다. 또 레이지 에이커스는 건강식품과 뷰티 상품군에 강점을 둔 그로서리 스토어다. LA와 샌디에고에서 5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굿푸드 홀딩스의 연 매출은 6천700억원, 임직원수는 3천100명 정도다. 이마트는 인수 후에도 현지 경영진을 그대로 유지할 방침이다.

이갑수 이마트 사장은 "미국 시장에 새롭게 도전하는 만큼 차근차근 준비해 가시적인 성과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마트는 LA 다운타운 지역에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매장인 'PK마켓(가칭)'을 열기 위해 임대차 계약을 지난 8월에 맺었다. 내년 하반기 개점이 목표다.

yg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