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삼성전자는 10일 서울과 대전, 광주, 구미 등 전국 4곳에서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amsung SW Academy For Youth, SSAFY)'를 개소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본격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0월 22일부터 지원서를 접수하고 소프트웨어 적성진단과 인터뷰를 거쳐 1기 교육생 50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이날 입학식을 가지고 1년간의 교육에 들어갔다.

소프트웨어 경쟁력 강화를 통해 IT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설립한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는 8월 8일 발표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의 후속 조치 중 하나이다. 삼성전자는 향후 5년간 1만명의 청년 소프트웨어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소프트웨어 교육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교육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에 교육을 위탁해 운영한다.

이번 1기 서울캠퍼스 입학생 정수원씨는 "비전공자로서 파이선(Python), C++을 혼자 공부하면서 한계를 느꼈는데, 아카데미에서 많은 지원과 교육을 받게 된 만큼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소프트웨어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교육 기간에 월 100만원의 교육지원비도 제공한다. 성적 우수자들에게는 삼성전자 해외연구소 실습 기회도 주어진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