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창헌 기자 =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현대차그룹이 정의선 수석부회장 중심의 새로운 리더십 재편으로 영업과 실적 등에서 정상화를 이뤄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김진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3일 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현대차그룹이 기존 핵심 임원들이 일선에서 물러나고 정의선 수석부회장 중심으로 리더십이 재편됐다"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지난 9월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부회장단 중 유일하게 수석으로 승진한 이후 빠른 행보를 보이면서 어느 정도 예견된 결과지만, 정 수석부회장을 제외한 나머지 4명의 부회장 중 3명이 계열사와 고문으로 이동하면서 인사폭이 시장 예상을 뛰어넘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연말 인사가 마무리되면 주요 임원의 연령대가 한층 더 낮아져 정의선 수석부회장 세대에 더욱 가까워질 전망이다"며 "리더십의 정상화가 영업과 투자, 실적의 정상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영업 관행 측면에서는 적정재고 유지와 밀어내기 지양, 중국 라인업 개편 등이 핵심이 될 것으로 봤다. 투자결정 측면에서는 중복사업 조정과 한국전력 부지 처리 방안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실적 부진과 관련해서는 재고 정상화와 SUV 확대, 신형 엔진, 3세대 플랫폼 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김 연구원은 조언했다.

그는 "향후 지배구조 개편 재 추진시에는 사업구조도 동시에 개편하면서 주주들의 동의를 끌어낼 전망이다"고 말했다.

chha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