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쉐보레가 '아메리칸 레이싱 머신'으로 통하는 '더 뉴 카마로 SS(The New Camaro SS)'를 국내에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들어갔다.

쉐보레는 13일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더 뉴 카마로 SS를 공개했다.





지난 1966년 출시 이후 6세대에 걸쳐 진화한 더 뉴 카마로 SS는 8기통 6.2리터 엔진에 10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453마력을 갖췄다.

전면부는 와이드한 대형 글로시 블랙그릴과 플로우타이 엠블럼이 적용돼 과감한 변화를 시도했다. LED 헤드램프도 새로 추가됐다. 후면부에는 카마로 SS 전용의 블랙 보타이, 신규 LED 테일램프, 대구경 듀얼 머플러를 적용했다.

이번 더 뉴 카마로 SS는 올 뉴 카마로 SS에 적용됐던 8기통 6.2리터 자연 흡기 가솔린 엔진에 새롭게 탑재된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최고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 kg.m라는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제로백은 4.0초다.

더욱이 투어, 스포츠, 트랙, 스노우/아이스 등의 주행모드를 제공함으로써 레이싱 서킷과 일반도로를 아우르는 다양한 주행이 가능하다.





신형 카마로는 총 8개의 첨단 에어백을 비롯해 전자제어 주행 안전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차선변경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후방카메라 및 후방 주자 보조시스템, 런플랫 타이어를 적용해 탑승자의 안전성도 높였다.

쉐보레 더 뉴 카마로 SS의 가격은 5천428만원이다. 스콜피온 레드인테리어가 적용된 볼케이노 레드 에디션은 5천507만원이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더 뉴 카마로 SS는 정통 아메리칸 머슬카로 쉐보레 브랜드의 핵심인 퍼포먼스 DNA를 물려받았다"며 "압도적인 퍼포먼스, 탁월한 운동성능과 대담한 디자인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