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NH투자증권은 모바일로 가입이 가능한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Wrap)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모바일로 가입할 수 있는 로보어드바이저 랩 상품을 출시하는 것은 업계 최초라고 설명했다.

투자 일임은 그동안 영업점에서만 가입이 가능했다. 하지만 지난 6월부터 일임계약 시 비대면 설명의무가 허용됐고,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로보어드바이저의 경우 운용성과를 공시(1년 6개월)하고 자본금 요건을 충족하면 온라인에서 일임계약이 가능해졌다.

이번에 출시되는 2개의 일임형 랩은 모두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로보어드바이저에 의해 운용되는 서비스다. 고객 계좌별로 투자 목적과 성향에 맞게 자산 배분된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시장 상황에 대응해 정기 및 수시 리밸런싱 운용이 가능하다.

자체 일임인 'QV 글로벌 로보 랩'은 미국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서비스로, 1차 테스트베드에서 해외 적극 투자형 누적수익률 1등(16.10월~17.4월 누적 6.38%)을 기록했다.

'QV로보랩(디셈버)'은 로보어드바이저 전문자산운용사인 디셈버앤컴퍼니의 자문을 받아 운용된다.

안인성 NH투자증권 WM 디지털본부장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투자정보와 솔루션으로 고객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