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19일 용산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5G 시장 성장을 주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하 부회장은 "국내 시장은 무선의 성장둔화로 정체돼 있으며 미국과 일본, 프랑스 등의 주요 사업자들도 무선사업 역성장을 보인다"면서 "통신시장 변혁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서 5G 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5G시장 성장 주도를 위한 핵심요소로 ▲선도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 제공 ▲생활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마케팅 3가지를 제시했다.





하 부회장은 지금까지 무선시장은 속도와 기술 중심의 대용량 동영상서비스가 주축을 이뤘다면, 5G 시대에는 속도와 기술에 가치를 더한 융합서비스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초고화질 실감형 미디어서비스로 경쟁 양상이 바뀔 것으로 내다봤다.

유료방송시장 역시 유튜브와 같은 글로벌 OTT 서비스의 국내 진입으로 차별화된 맞춤형 콘텐츠 제작 및 소싱, 플랫폼간 가입자 확보 경쟁으로 구도가 변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LG유플러스는 이날부터 5G 브랜드의 비전을 담은 슬로건 '일상을 바꿉니다, U+ 5G'를 공개하고 TV 및 디지털 광고,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내년 3월 말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 광역시에서 5G 네트워크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5천500개의 5G 기지국을 구축하고 전파 설계 전문 프랑스 회사인 포스크(Forsk)의 셀 설계 프로그램 에이톨(Atoll)을 도입하기 했다.

당장 B2B 분야에서 사업 기회를 창출코자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는 중이다.

먼저 자동차업체와 협업을 통해 자율주행용 다이나믹맵을 내년 중 선보인다.

스마트팩토리 분야도 LG전자, LG CNS와 손을 잡아 물류 로봇 원격 제어, 공정관리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 부회장은 "LG유플러스는 무선에서 세계 최초 LTE 전국망 구축에 이어 음성 및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 데이터 속도와 용량 제한을 허문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최초로 선보이며 고객 요금부담을 대폭 낮췄다"고 설명했다.

그는 "유선사업에서도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국내 최초로 셋톱에 적용하고, 영유아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 론칭, 네이버와 AI 서비스 제휴를 통한 스마트홈 서비스 차별화로 IPTV 서비스 혁신을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kl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