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롯데그룹이 신동빈 회장의 경영복귀 이후 첫 임원인사를 했다. 롯데그룹의 새 화학 사업부문(BU)장에는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가, 식품 BU장에는 이영호 롯데푸드 사장이 각각 선임됐다.

롯데그룹은 19일 롯데지주와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롯데케미칼, 호텔롯데, 롯데카드 등 30개 계열사에 대한 '2019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앞서 각 계열사는 이날 오전과 오후에 이사회를 열고 임원인사를 확정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2019년 롯데의 정기 임원인사는 차세대 인재로의 세대교체와 질적 성장 중심의 성과주의 인사를 실시한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대외 환경이 급변하고 시장경쟁이 심화되는 등 어려운 상황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속성장 가능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그룹 전체적으로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김교현 신임 화학 BU장은 롯데케미칼 사장 취임 2년 만에 화학 BU장에 오르며 그간 자리를 지켜온 허수영 부회장의 뒤를 이었다.

신임 화학 BU장인 김교현 사장은 1984년 호남석유화학에 입사해 롯데케미칼의 신사업을 이끌었다. 특히, LC타이탄 대표를 맡아 실적을 크게 개선시킨 점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신임 식품 BU장인 롯데푸드 이영호 사장은 1983년 롯데칠성음료로 입사해 생산과 영업, 마케팅 등 거의 전 분야를 두루 거친 인물이다. 지난 2012년부터는 롯데푸드 대표를 역임했다.

BU장으로 승진한 공석을 채우기 위해 롯데케미칼 신임 대표에는 임병연 롯데지주 가치경영실장이 내정됐다. 롯데푸드 신임 대표에는 현재 홈푸드 사업본부장으로 재직 중인 조경수 부사장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롯데그룹은 오는 20~21일에도 롯데쇼핑 등 20개 계열사를 중심으로 추가 임원인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