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웅진식품의 최대 주주인 국내 사모펀드(PEF) 한앤컴퍼니가 보유한 지분을 대만계 식품업체인 퉁이(統一)그룹에 매각했다.

21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앤컴퍼니와 퉁이그룹은 전일 웅진식품의 지분 74.75%를 2천600억원에 매각하는 내용의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지난 1967년 설립된 퉁이그룹은 대만의 대표적 식품유통업체다. 밀크티와 과일음료 등을 주력상품으로 판매하며, 미스터도넛과 세븐일레븐 등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업권도 보유하고 있다.

퉁이그룹은 한국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웅진식품 인수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퉁이그룹이 지난해 거둔 매출은 3천998억대만달러(14조6천억원)에 달한다.

앞서 지난 10월 진행된 본입찰에는 대만 왕왕그룹과 현대투자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퉁이그룹은 왕왕그룹과 끝까지 경쟁을 벌인 끝에 결국 웅진식품을 품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이로써 지난 2013년 웅진식품을 사들였던 한앤컴퍼니는 5년 만에 투자금 회수에 나설 수 있게 됐다.

당시 한상원 대표가 이끄는 한앤컴퍼니는 웅진그룹으로부터 950억원에 웅진식품을 인수한 바 있다. 이후 400억원의 유상증자, 동부팜가야와 대영식품 등의 인수에도 나섰다.

인수 당시 적자였던 웅진식품은 지난해 196억원의 흑자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에 한앤컴퍼니는 씨티글로벌마켓증권을 주관사로 선정, 매각 작업을 본격화했다.

한편, 한앤컴퍼니와 퉁이그룹은 내달 잔금납입 등 거래를 모두 완료할 방침이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