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창헌 황윤정 기자 = KR선물이 채권 전문 증권사로 탈바꿈하고 본격적으로 서울채권시장에 뛰어든다.

2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KR선물은 지난 10월 채권투자매매업을 추가하는 변경 인가안을 금융위원회에 신청했고, 지난 19일 최종 승인을 받았다.

이로써 KR선물은 채권 중개업 등이 가능한 증권사로 변신하는 데 성공했다.

KR선물은 이날 오전 주주총회를 열어 사명을 'KR투자증권'으로 변경하고, 채권 전문 증권사로서의 출범을 공식 선언했다.

KR투자증권은 인력 확보 작업과 함께 결제 업무 등 준비를 본격화해 이르면 내년 초에는 채권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KR선물은 과거 '압구정 미꾸라지'로 불리던 윤강로 전 대표가 1998년 설립했다.

2014년에는 IDS홀딩스에 인수됐으나, 김성훈 IDS홀딩스 대표가 사기 사건에 연루되면서 다시 위기를 맞았다.

이후 지난 8월 이인혁 전 리딩투자증권 전무가 김 대표가 보유하던 지분 23.1%를 취득하면서 신임 대표에 올랐다.

이 대표는 1992년 조흥증권에 입사한 뒤 부국증권과 한맥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등을 거치는 동안 채권영업에 주력했던 이른바 '채권통'이다. 채권 전문 증권사를 제대로 이끌고 갈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chhan@yna.co.kr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