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KB증권이 디지털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조직운영 효율성 제고 등에 방점을 둔 조직개편을 했다.

27일 KB증권에 따르면 각자대표로 선임된 박정림 대표이사는 WM/S&T/경영관리부문을, 김성현 대표이사는 IB/홀세일/글로벌사업부문과 리서치센터를 총괄하게 된다.

자산관리(WM)부문은 프라이빗뱅킹(PB)고객본부와 고객지원본부를 통합하고, WM사업본부를 신설해 WM사업 관련 기획 및 지원체계를 일원화했다.

또 Agile(애자일) 조직인 'M-able Land Tribe'를 WM총괄본부 소속으로 변경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통합적인 고객관리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세일즈앤트레이딩(S&T)부문은 운용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에쿼티본부와 FICC(채권, 외환, 원자재)본부 등 상품별로 조직을 재편했다.

기업금융(IB)부문의 경우 기업금융(Corporate Finance)을 전담하는 IB 1총괄본부와 프로젝트파이낸스(Project Finance)를 전담하는 IB 2총괄본부 체계로 확대 개편해 전문성과 의사결정의 신속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디지털화에 중점을 둔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디지털 기술기반의 데이터 분석기능 강화 및 내재화를 위해 CRM부를 데이터분석부로 확대하고, 디지털혁신본부를 경영관리부문으로 옮겨 IT본부와 시너지를 강화한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유사 기능 중심의 조직 통합·조정 등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각 부문별 역량과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최고의 사업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업계 탑티어 증권사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jy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