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닝아웃(Meaning out)'은 자신의 정치·사회적 신념이나 가치관을 소비를 비롯한 다양한 형태로 드러내는 것을 뜻한다.

의미를 뜻하는 영어 단어 '미닝(Meaning)'과 성향을 드러낸다는 뜻의 '커밍아웃(coming out)'이 결합해 만들어진 신조어다.

미닝아웃은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가 2018년의 소비 트렌드로 선정한 바 있다.

밝히기 힘들어 드러내지 않았던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출하는 이 트렌드는 소비자 운동의 일종으로도 볼 수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자신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형태로 나타나기도 하고 의류나 액세서리 등에 메시지가 담긴 문구나 문양을 넣는 방식으로도 표현된다.

패션은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기 좋은 수단 중 하나이므로 패션을 통한 미닝아웃이 두드러진 편이다.

동물, 환경 보호를 염두에 둔 상품 및 서비스가 출현하는 등 미닝아웃은 생산과 소비 패턴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국제경제부 신윤우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