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미래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2일 현대백화점그룹 합동시무식에 참석해 "사업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만큼 사업을 적기에 변화시키지 못하면 결국 쇠퇴하게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회장은 "환경변화를 능동적으로 받아들이고 '어떤 난관에도 도전하고, 또 도전하면 반드시 해답을 찾을 수 있다'는 자세로 힘을 모아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정 회장은 미래비전을 위한 성장동력 확보, 사업방식 혁신을 통한 미래대응, 실행력을 제고하는 조직문화 구축 등 3대 경영방침도 제시했다.

그는 "사업환경의 불확실성을 극복할 수 있는 성장동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실현 가능한 성장전략을 구체화하고 사업경쟁력의 확실한 우위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사업방식의 혁신과 관련해서는 "계열사별로 고객과 시장 관점에서 사업의 본질을 재해석해 '고객과 시장이 원하는 가치'를 창출하고, 기존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세스에서 비효율을 제거해 혁신을 끌어낼 수 있도록 사업방식을 변화시켜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온라인 쇼핑이 급격히 확대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온·오프라인 사업을 통합적 관점으로 보고 상호 보완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 회장은 실행력을 제고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그는 "새로운 시도의 실패보다 시도하지 않아 사업기회를 실기하는 것이 성장을 더욱 저해한다"며 "조직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임원 및 간부사원들이 새로운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조력자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고, '회사와 개인의 성장을 하나로 묶는 조직문화'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