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세븐일레븐이 새해를 맞아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친절·청결 1등 편의점'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는 "편의점은 국민 생활에 있어 꼭 필요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서 이제 고객과 경영주를 함께 생각하고 배려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고객과 경영주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청결 1등 편의점을 만들기 위해 전사적으로 서비스 교육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가맹점의 기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 친절과 깨끗한 점포 환경 구축을 주요 운영 전략으로 내세웠다.

세븐일레븐의 점포운영 기본 4법칙('친절', '청결', '상품구색과 진열', '선도관리') 중 친절과 청결이 점포의 첫인상을 결정하고 매출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점포 친절·청결 진단평가 상위 20% 점포와 하위 20% 점포를 비교 분석한 결과, 상위 점포들의 매출이 평균 54.4%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객수도 60.2% 높았으며, 도시락 등 푸드 상품 매출은 무려 166.5% 높았다.

정승인 대표는 "점포 영업 환경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경영 위기돌파에 대한 해법은 기본에서 찾아야 한다"이라며 "서비스를 앞세워 편의점 경영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