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코오롱그룹은 2일 마곡 코오롱 원앤온리(One&Only) 타워에서 사장단과 팀장급 이상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 통합 시무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말 이웅열 회장이 퇴임함에 따라 그룹의 주요 사장단으로 구성된 협의체 원앤온리 위원회가 주관해 열린 첫 시무식이다.

코오롱그룹은 신년사에서 다시 태어나는 각오로 성공을 거머쥐기 위해 힘찬 도약을 해야 한다는 '리버스(RE;BIRTH) 2019'를 올해 경영지침으로 선언했다.

이를 위해 위원회는 회사의 경영현안을 조율하고 성장의 방향을 제시하며 미래를 위한 투자에 협의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주회사를 중심으로 그룹이 보다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위원회는 강조했다.

위원회는 개인·사업부·회사 모두 성공 스토리를 완성하기 위해 고객과 시장 환경에 대한 치밀한 분석과 디테일한 실행계획을 발 빠르게 실천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보고체계·KPI(핵심성과지표) 등 기존 업무 시스템에 변화를 주고, PI(업무 프로세스 혁신)를 실질적 무기로 삼아 임직원 각자가 최적의 프로세스를 치열하게 고민해 지속적으로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위원회는 이어 직급과 나이를 불문하고 소통하는 코오롱만의 기업문화인 CFC의 확장을 강조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