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은 "모든 분야에서 기대를 뛰어넘는 결과를 창출해 신뢰받는 회사로 성장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차 부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18년을 되돌아 보면 명품 화장품 '후'가 출시 15년이라는 비교적 단기간에 순매출 2조원을 달성하여 세계에서 손꼽히는 명품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항상 꿈꿔온 회사의 미래 모습인 작지만 보석같은 회사를 올해부터는 만들어 나가자"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차 부회장은 고객 신뢰 강화, 디테일의 철저한 실천, 사업구조 및 일하는 방식의 고도화 등을 2019년 중점 추진사항으로 제시했다.

차 부회장은 "그간의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세세한 부분도 놓치지 않겠다는 절박한 마음가짐으로 사업에 임해야 한다"며 "특히 리더들은 항상 깨어 있어야 하고 구성원들이 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사업구조 고도화에 대해서는 "단기간에 성취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아니라 지속적인 노력의 산물이다. 리더와 구성원들은 상호 소통을 통해 부가가치가 높은 일을 발굴하고 자원을 최대한 집중시켜 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야 한다"고 했다.

차 부회장은 "회사가 성장해 사업 규모와 범위가 크게 확대돼 관리해야 할 영역과 업무가 날로 복잡해지고 있다"며 "불필요하거나 반복적인 업무를 제거하고 중복되는 업무를 통합하는 등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명나라를 세운 주원장의 리더십을 예로 들며 "눈앞의 이익이나 당장 손에 쥐어지는 먹잇감에만 몰입하기보다는 신뢰와 원칙으로 많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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