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변화는 새로운 혁신을 해나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서 회장은 2일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2019년 시무식에서 "우리는 두려워하지 말고, 주저하지 말고, 지금의 모든 변화를 즐겨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를 감안해 아모레퍼시픽의 2019년 경영방침 또한 '변화를 즐기자(Exciting Changes)'로 선정됐다.

서 회장은 4차 산업혁명, 밀레니얼, Z세대 등 시대와 고객의 변화를 언급하면서 "아모레퍼시픽은 그저 화장품을 잘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그 누구보다 화장품을 가장 잘 이해하고 만드는 회사가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K-뷰티의 유행을 넘어서는 근본적으로 한 차원 높은 목표인 아시안뷰티(Asian Beauty)를 창조하고 전파하는 일에 모든 의지와 역량을 집중하자"고 주문했다.

그는 "경영의 핵심 원칙인 '고객 중심'의 중요성은 계속 유지돼야 한다"면서 "아모레퍼시픽의 모든 것은 고객이 결정한다. 고객과 멀어지지 않고, 그 중심을 향해 저돌적으로 다가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서 회장은 혁신상품 개발과 고객 경험 향상, 디지털의 변화 등 세 가지 중점 추진 과제의 실행을 강조했다.

먼저 혁신상품 개발과 관련해 서 회장은 '초격차'라는 핵심 키워드를 제시했다. 이는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연구를 바탕으로, 남들은 따라올 수 없는 초격차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는 의미다.

서 회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뛰어넘는 옴니 채널의 시대엔 매장 안팎에서 무한대로 다채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해야 하며,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팬덤을 만들어 나가는 것에 매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아모레퍼시픽 제공)>

jw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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