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청와대의 적자 국채 발행 압력이 있었다고 주장한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문자를 남기고 잠적했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소재를 파악하고 있는 것과 관련,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어떠한 불미스러운 일도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 전 사무관을 둘러싼 파장과 논란에 대해서는 입장을 유보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3일 인천 부평구 소재 수출기업 현장방문에서 기자들과 만나 "신 전 사무관의 소재를 파악하는 보도가 있다고 현장 간담회 중간에 간접적으로 이야기 들었다"며 "안타까운 일이고 어떠한 불미스러운 일도 생겨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그간 논란이 돼 온 사안들에 대해 "설명을 좀 몇 가지 드리고자 했는데 이런 보도가 나온 상황에서 지금 말씀드리는 것은 적절한 시기가 아닌 것 같다"며 말을 아꼈다.

전일 국세청장이 올해 세수여건을 낙관할 수 없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서는 아직 보고 받은 바 없다며 현재로서는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제가 듣기로는 세수 차질 등 보고받은 바 없다"며 "세입에 계상된 것은 여러 요인을 다 짚어보고 계상된 것이다"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사에서 소득주도성장이라는 표현이 빠진 데 대해서는 전체 정책 방향을 크게 봐 달라고 주문했다.

홍 부총리는 "문재인 정부 들어 사람중심 경제의 패러다임 전환 틀은 유지된다고 말씀하셨고 앞으로 경제정책 기조, 방향 이런 것에 대해 그대로 갈 것이라고 하는 내용이 내포됐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지난해 경제가 상당히 어려운 측면이 있었고 올해도 여건이 크게 나아지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있기 때문에 경제부총리로서 우리경제의 활력을 되찾는 데 경제팀의 1차 역량을 투입하겠다고 말씀을 드렸고 대통령께서도 경제활력을 찾는 데 방점을 두겠다는 강조의 표현이 아닌가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