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락스-코카콜라-펩시콜라 추천.."애플, 증시 동요 뿌리 아냐!"

"연준 發 충격 '부산물'일 뿐..미중 무역 마찰 해결 쉽지 않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선재규 기자= 美 증시 투자자들은 날로 커지는 침체 우려와 관련해 경기를 덜 타는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CNBC '간판' 진행자 짐 크레이머가 권고했다.

크레이머는 CNBC가 4일 전한 대담에서 이같이 지적하면서, 구체적으로 세제 등 종합 생활용품 메이커 클로락스와 코카콜라 및 펩시콜라를 거명했다.

CNBC 대담 프로 '매드 머니' 진행자인 그는 애플이 새해 초의 증시동요 뿌리가 아니라면서 연준 금리 인상 기조의 '부산물'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크레이머는 "주식 컨설턴트 입장에서 (연준 의장인 제롬) 파월이 주식 투자로 돈 버는 것을 더 힘들게 했다고 말해야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연준의 금리 인상 기조 유지가 증시에 더 심각한 충격을 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연준의 이런 기조만 아니라면 최근의 유가 약세로 항공주와 여행 및 레저 부문에 투자해 돈을 만들 수도 있었다면서,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다고 지적했다.

크레이머는 이와 관련해 아메리칸과 델타 항공 주가 52주여 사이 바닥으로 주저앉았으며, 호텔인 메리어트와 힐턴도 '참패'했음을 상기시켰다.

크레이머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물을 것"이라면서 "내 대답은 경기를 덜 타고 원가 비용도 낮은 종목을 택하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 해당하는 종목으로 "클로락스와 펩시콜라 및 코카콜라가 특히 주목된다"고 그는 강조했다.

크레이머는 그러나 연준發 증시 약세 충격에서 헤어날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음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또 미중 무역 마찰 해소도 증시를 부추길 수 있지만, 몇달 사이에 해결될 수 있는 사안이 아닌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jks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