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등기정보 변동 조회·알림, 시세 및 실거래가 조회·알림, 부동산 관련 법률소송 지원, 금융회사 등록 개인신상정보 조회 서비스 등 총 4가지의 서비스로 구성된다.
고객이 부동산 주소를 등록하면 부동산의 등기변동 발생 시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 알림을 받고 내역을 조회해 소유권 이전, 근저당권 설정 변경, 가압류, 경매 진행 등의 정보를 바로 파악할 수 있다.
또 관심 있는 부동산 주소지를 등록하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활용하여 월 1회 실거래가에 대해 알림을 받고, 해당 부동산의 시세변동 사항을 조회할 수 있다.
부동산 관련 법률소송지원 서비스는 부동산 관련 분쟁 발생 시 연간 최대 1천500만원에 상당하는 소송 비용을 지원해준다.
부동산케어 서비스 이용료는 월 900원이다. 서비스 신청은 하나카드 앱, 하나멤버스 앱, 모바일 홈페이지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예측이 어려운 부동산 시세를 좀 더 편리하고 빠르게 파악하고 등기정보와 신상정보 알림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 관련 피해를 사전예방을 할 수 있다"며 "향후 부동산 대출 진단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도화된 기능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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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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