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퍼스트룩 2019 개최



(라스베이거스·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김경림 기자 = 삼성전자가 6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아리아호텔에서 '삼성 퍼스트룩 2019' 행사를 열고, 마이크로 LED를 적용한 75인치 스크린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삼성 퍼스트 룩은 삼성전자가 자사의 TV 관련 기술 및 신제품을 선보이고 미래 디스플레이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7년째 진행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500여명의 전 세계 미디어가 참석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장 한종희 사장(사진)은 "브라운관 TV 시대부터 LCD·LED·QLED에 이르기까지 삼성은 항상 새롭고 혁신적인 TV를 선보여 왔다"며 "차세대를 이끌 스크린이 어떤 형태가 돼야 할지 고민해왔다"고 전했다.

한 사장은 '마이크로 LED'를 화면크기(Size Free), 화면비(Ratio Free), 해상도(Resolution Free), 베젤(Bezel Free) 등 기존 디스플레이의 '4가지 제약을 없앤 미래형 디스플레이'라고 정의했다. 또 인공지능(AI) 시대의 스크린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마이크로 LED는 화면크기가 작아질수록 소자 크기와 간격도 작아진다. 75인치 마이크로 LED 신제품은 기존 146형 더 월(The Wall)보다 4배 이상의 집적도를 구현해낸 것이다.

여기에 삼성전자가 보유한 AI 기반 업(up) 스케일링 기술이 더해져 소비자들은 어떤 해상도의 콘텐츠도 스크린 사이즈에 최적화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더 월의 디자인과 사용성을 개선해 홈 시네마 시장공략에 나선다. 2019년형 '더 월'은 '마이크로 LED'가 제공하는 화질로 대형화면에서도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하고, AI 기반의 화질 최적화 및 최대 2천 니트 수준의 밝기를 제공한다.

또 '인피니티(Infinite) 디자인'으로 베젤을 없애고 두께를 얇게 해 스크린과 벽이 하나인 것처럼 느껴지게 구현했다.

한종희 사장은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기술을 진화시켜 75형에서 2019형까지 다양한 '마이크로 LED' 스크린을 선보이게 됐다"며 "올해는 '마이크로 LED' 사업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화질·반도체·AI 기술로 스크린이 중심이 되는 세상을 열어가겠다"며 "소비자들이 AI 시대에 스크린을 통해 더 많은 경험과 가치를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msbyun@yna.co.kr

kl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